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뮤지컬

뮤지컬 <Natasha, Pierre & The Great Comet of 1812 -간략히 The Great Comet (그레이트 코멧)>

by square-candy 2024. 10. 8.
반응형

 

 

출처 https://www.facebook.com/SHOWNOTE/

 

뮤지컬 <Natasha, Pierre & The Great Comet of 1812 (그레이트 코멧)>는 톨스토이의 고전 '전쟁과 평화'의 일부를 기반으로 한 독특한 작품이다. 이 뮤지컬은 러시아 제국을 배경으로 복잡한 사랑 이야기와 파격적인 음악적 구성을 가지고 있다. 데이브 말로이(Dave Malloy)가 작곡과 각본을 맡은 이 작품은 클래식한 이야기를 일렉트로팝, 록, 포크,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재해석하여 관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그레이트 코멧의 이야기는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에서 약 70페이지 분량의 내용을 뮤지컬 화한 것이다.

1812년 러시아, 젊은 귀족 여성인 나타샤는 약혼자 안드레이가 전쟁터에 있는 동안 모스크바로 오게 된다. 나타샤는 안드레이의 가족과 시간을 보내며 그의 귀환을 기다리지만, 그녀는 매력적인 바람둥이 아나톨리를 만나 마음을 빼앗기고 그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아나톨리와 도망치려는 계획을 세우지만 그 계획은 실패로 돌아가고 나타샤는 절망에 빠진다. 이때 안드레이의 절친이자 불행한 결혼생활에 우울해하고 있는 피에르가 위기에 처한 나타샤를 도와주게 되고 그 과정에서 피에르 자신도 변화하고 성장을 겪으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는 과정으로 마무리된다.

 

그레이트 코멧의 음악은 기존의 뮤지컬 형식과는 달리 일렉트로팝, 록, 클래식, 포크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되어 있다.

막이 오르고 피에르의 아코디언 연주로 시작하는 "Prologue"는 각각의 캐릭터를 반복적으로 소개하며 관객들에게 이 뮤지컬의 독특한 음악적 세계를 미리 보여준다. 클래식한 러시아 오페라의 선율과 일렉트로닉 비트가 어우러지며, 전통적인 뮤지컬 음악에서 벗어난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그레이트 코멧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각 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발라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타샤가 안드레이를 그리워하며 노래하는 "No One Else"는 그녀의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로 전달한다. 피아노 반주와 잔잔한 선율은 나타샤의 내면을 깊이 있게 묘사해 관객들에게 그녀의 감정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에르가 자신의 공허함과 외로움을 노래하는 "Dust and Ashes"는 뮤지컬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으로 꼽힌다. 피에르는 불행한 결혼생활로 인해 끊임없이 우울해하고 인생의 허무함을 느끼는 인물이다. 그는 이 노래로 자신의 인생을 낭비했음을 깨닫고 새롭게 사랑을 찾으며 살고 싶다고 느낀다. 

 

그레이트 코멧의 무대 구성 역시 혁신적인 시도가 곳곳에 보이는데 그중 하나는 전통적인 무대와 객석의 구분을 허물고, 배우들이 객석 곳곳을 돌아다니며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무대 구성은 "Balaga"와 "The Abduction" 같은 빠른 템포의 곡에서 빛을 발한다. 이 장면에서는 모든 배우들이 무대와 객석을 넘나들며, 에너지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다양한 악기와 전자음악이 어우러지며 관객들은 마치 1812년 러시아의 화려한 파티에 초대된 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밑에 영상은 "Dust and Ashes", "Balaga", "The Abduction"의 메들리로 이루어져 있다.)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은 전통적인 서사를 현대적인 음악과 결합하여 독특한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적 구성은 톨스토이의 깊은 이야기를 현대적이면서도 감성적으로 풀어내어 관객들에게 새롭고 잊을 수 없는 무대 경험을 선사한다.

반응형